PRODUCT SEARCH

Make sure you have entered your search term(s) correctly.

검색 SEARCH











[News] 여름 컬렉션의 레전드, 돌아오다.

오픈 칼라 니트




패션 트렌드란 부메랑처럼 되돌아오지만, 반복이 아니라 늘 진화하는 모습입니다.

마치 올 여름 화려하게 컴백한 마레디마리의 오픈 칼라 니트처럼요.


지난해 이맘때 처음으로 선보여 많은 사랑을 받았던 오픈 칼라 니트가

2021년에는 디자인, 소재, 컬러의 모든 면에서 확실히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되돌아왔습니다.


여름 더위에 더욱 강해진 것은 물론 트렌디함까지 완비한,

NEW 오픈 칼라 니트를 소개합니다.
















오픈 칼라란?


오픈 칼라(Open-Collared)란 주로 남성 셔츠 디자인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패션 사전적 정의는 '목 부분을 여미는 단추가 없이 열려있는' 셔츠를 말합니다.


오픈 칼라 셔츠는 '단추가 없다' 는 사실 자체만으로도 날때부터 FREE 한 느낌이 강하죠.

제대로 모양을 갖춘 칼라가 있으니 딱히 '막 캐주얼' 이라고 보기도 힘들지만,

뒤집어서 생각하면, 정장에도 캐주얼에도 어울리는 전천후 상의인거죠.














"오픈 칼라를 니트 공법으로 제작하는 것 자체가 쉽지 않은 작업이죠.

게다가 더 욕심을 부려서, 캐주얼한 느낌을 더하면서 시원해 보이도록

전체적으로 골지 패턴을 넣기로 했는데,

깔끔한 골지 패턴을 만들 수 있는 원사 비율을 정하는 것부터 쉽지 않더라고요.

전체 공정의 70% 정도가 이 작업에 소요되었을 정도였어요."





깊은 고심 끝에 탄생한 '오픈 칼라 니트'는 결국 지난해 여름 가장 사랑 받은 상의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이상적인 깊이감을 보여준 V네크라인은 목과 어깨의 라인을 아름답게 만들어주면서도

더위에 강한 여름 니트의 가능성을 보여주었죠.















오픈 칼라 니트 2021!


2021년에 다시 돌아온 마레디마리 '오픈 칼라 니트' 의 달라진 점은 크게 세가지 입니다.




첫째, 달라진 칼라 모양


올 여름 마레디마리 컬렉션에 영향을 준 '마린 룩' 트렌드가, 오픈 칼라 니트에도 스며들어있습니다.

해군복의 칼라는 더위를 막고 물속으로 다이빙할 때 쉽게 입고 벗을 수 있도록 큰 V자 네크라인이 특징입니다.

마린 룩에 영향을 받은 이번 시즌 오픈 칼라 니트의 V자 네크라인은 이전보다 좀 더 넓게 오픈되어 더 시원해 보입니다.








마레디마리 오픈 칼라 니트_Beige







둘째, 중성적인 실루엣


이전의 오픈 칼라 니트가 벌룬 슬리브에 허리 부분이 잘록하게 들어간 여성스러운 실루엣이 특지이었다면,

2021년에는 윗 팔 라인에 딱 붙는 슬림 핏 소매에 허리 라인도 일자로 시원하게 빠졌습니다.

기장도 이번 시즌 트렌드가 '크롭 스타일' 이란 걸 감안해, 허리 정도로 짧아져 경쾌해 보입니다.





셋째, 골지 패턴


여름에 강한 원사인 비스코스+폴리에스테르+엘리트의 조합으로 탄생한 새 소재 덕에,

골지 패턴은 이전보다 더 탄력 있으면서도 시원하게 뻗어나간 모습을 보여줍니다.

더 촘촘한 짜임 덕에 옷감의 탄력 및 원형 회복력도 뛰어납니다.









마레디마리 오픈 칼라 니트_Dark Navy







넷째, 컬러


지난해에 네이비-화이트-바이올렛의 3가지 컬러를 선보였다면,

올해는 시크한 느낌의 다크 네이비와 럭셔리한 느낌의 베이지, 이렇게 2가지 컬러로 선보입니다.

특히 칼라-네크라인-소매-허리 부분에 눈에 띄는 보색으로 라이닝 처리를 해,

마린 스트라이프 같은 느낌을 더하면서도 단정한 느낌을 낸 것이 특징입니다.














HOW TO WEAR


칼라가 있는 상의는 정장에도, 캐주얼 룩에도 잘 어울립니다.

오픈 칼라 니트 컬러와 비슷한 정장 팬츠나 스커트를 선택하면 셋업 스타일로 포멀하게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캐주얼한 스타일로 입고 싶다면 라이닝 컬러와 비슷한 톤의 와이드 트랙 팬츠와 매칭해 보이는 것도 권합니다.